Home | SiteMap | Help 
 
 
 
<335번> 인터넷뱅킹 해킹 이렇게 피하세요 보안수칙 10계명
글쓴이 : 운영자 글쓴날 : 2005-06-08 10:15:57 읽은수 : 10477
최근 발생한 인터넷뱅킹 해킹사건과 관련, 안철수연구소가 7일 안전한 인터넷 금융거래를 위한 이용자 보안수칙 10계명을 발표했다.

연구소측은 “지난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돈벌이를 노린 인터넷 금융 범죄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금융기관 및 쇼핑몰 등 기업과 개인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음은 보안수칙의 주요 내용.



1.PC방 등 누구에게나 개방된 컴퓨터에서는 가급적 인터넷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다.


2.인터넷뱅킹의 비밀번호는 영문과 숫자·특수문자를 섞어 6자리 이상으로 설정하고, 자주 바꾼다. 주민번호·전화번호 등은 피한다.


3.인터넷뱅킹과 은행계좌의 비밀번호는 반드시 각각 다른 것으로 정해 사용한다.


4.금융기관에서 개인정보나 계좌정보를 업데이트하라는 이메일이 날아오면 절대 클릭하지 말고 해당 금융기관 사이트에서 사실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5.메신저나 P2P(개인파일교환 프로그램)를 이용할 때 바이러스 등 악성코드가 몰래 설치될 수 있으니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한다.


6.바이러스나 해킹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불법복제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다.


7.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첨부파일은 열지 말고 삭제해야 한다.


8.인터넷뱅킹에 사용하는 PC에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주 업데이트한다.


9.믿을 수 없는 사이트는 방문하지 않는다.


10.윈도 운영체제의 공식 보안강화 프로그램(패치)이 업데이트되면 모두 설치한다.